본문 바로가기

새소식

기업애로119를 통해 기업애로를 신청하세요.

기업지원사업

기업애로119콜센터 (053)803-1119

문의상담:월~금 09:00~18:00까지

  1. 기업지원사업
  2. 기업지원사업
  3. 수출/판로

수출/판로

분야별지원정보 상세보기

분야별지원정보 상세보기- 분야, 제목, 내용, 출처, 출처기관, 첨부파일, 등록일
분야 수출/판로
제목 美 연말 쇼핑시즌 뷰티시장 트렌드
내용

1. 개요

  

□ 美 연말 쇼핑시즌 뷰티시장에서 메이크업과 향수, 스킨케어 관련 제품들이 가장 많이 소비될 전망

  

ㅇ 시장조사기관 NPD Group에 따르면 연말 쇼핑시즌에는 일반적으로 향수가 더 많이 판매되었으나 올해는 메이크업 제품이 강세를 보일 전망 

  

- 소비자들이 연말 쇼핑시즌, 특히 12월에 가장 많이 찾는 뷰티제품은 향수였으나, `16년 12월 향수 판매량은 전년대비 1% 감소한 반면 12월 메이크업 제품 판매량은 지난 2년간 증가해옴

  

- 지난 3년간(`14년~`16년) 12월 메이크업 제품의 시장점유율은 32%에서 37%까지 5% 성장하였으나, 향수의 시장점유율은 43%에서 40%까지 하락하여 올해 12월에도 메이크업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향수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됨

    

 

2. 美 연말 쇼핑시즌에 인기 있을 뷰티제품군 3가지

  

□ 美 연말 쇼핑시즌에 메이크업, 향수, 스킨케어 제품이 뷰티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전망됨 

  

① 메이크업

  

ㅇ 홀리데이 선물용으로 정품 용량보다 작게 만든 미니 사이즈의 메이크업 제품들의 수요가 돋보일 전망

  

- 미니 사이즈 메이크업 제품들의 경우 정품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할 뿐만 아니라 휴대에도 간편해 실용성이 높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
  

ㅇ `17년 1월부터 9월까지 미니 사이즈 메이크업 제품 판매는 전년동기대비 58% 증가함

  

- 최근 메이크업 세트와 입술 화장품(립글로스, 립틴트 등) 등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올해 연말 쇼핑시즌에도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

  

② 향수

  

ㅇ `16년 12월에 향수(관련 제품 포함)를 구입한 소비자의 1/3은 선물용이 아닌 자신을 위해서 구입한 것으로 조사됨

  

- NPD Group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자신을 위해서 상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상품이 자신에게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중요시 여기고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보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남

  

- Sephora와 같이 매장 안에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경우 상품을 구입하는 빈도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

  

③ 스킨케어

  

ㅇ `16년 美 뷰티시장에서 스킨케어 기프트 세트 판매가 단연 돋보였으며 관련 제품군에서 특히 안티에이징 제품 판매가 높았던 것으로 집계됨

  

-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스킨케어 제품군 10가지 중 8개 품목이 안티에이징 제품이었던 것으로 나타남

  

- 대다수의 스킨케어 기프트 세트 가격은 메인 제품 한 개의 가격과 별 차이가 없어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남

  

   

   

    

 

[출 처] NPD Group  
출처기관 한국무역협회 대경지역본부 출처로 바로가기
첨부파일 226475
등록일 2017.11.18